프랜차이즈 커피업계, 홈카페 제품 강화로 위기 극복 안간힘
프랜차이즈 커피업계, 홈카페 제품 강화로 위기 극복 안간힘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0.09.0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틱커피, 캡슐커피 등 제품 유형 다양…매장서 맛보던 메뉴 그대로 구현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내 음료 섭취가 당분간 금지됨에 따라 대형 커피 브랜드들이 홈카페용 제품 시장에 눈을 돌리고 있다.

매장 방문이 제한을 받자 소비자들이 홈카페용 제품을 통해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복안인데, 고급화·세분화된 소비자 취향을 공략하기 위해 스틱커피, 캡슐커피 등 제품 유형도 다양화했다. 특히 매장에서 선보이던 메뉴를 그대로 옮겨 놓은 스틱커피 제품과 가을에 어울리는 믹스커피 등은 편의성이 높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타벅스는 전국 매장에서 스틱형 원두커피 ‘비아’를 선보이고 있다. 코코아와 구운 견과류의 풍부한 향으로 가벼운 산도를 조화시킨 ‘파이크 플레이스’, 깔끔하고 균형 잡힌 맛이 특징인 ‘하우스 블렌드’, 촉촉한 감촉과 진한 풍미의 ‘콜롬비아’, 달콤한 맛과 약간의 스모키향을 살린 ‘이탈리안 로스트’ 등 원두와 로스팅에 따른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올 들어 GS25에서 돌체구스터 2종(12입)과 네스프레소 2종(10입)을 판매하는 등 캡슐커피 영역도 넓혀나가는 중이다.

 

투썸플레이스는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를 통해 캡슐 커피와 핸드드립 커피, 스틱커피와 콜드브루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디카페인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라떼 스틱인 ‘에이리스트 바닐라 라떼’와 ‘에이리스트 초콜릿 라떼’ 2종도 추가 출시했다

커피빈은 드립백 제품 ‘소풍커피’ 2종을 판매하고 있다. ‘모카자바블렌드’는 모카 향과 진한 자바가 인상적이며, 매장에서 사용하는 모카자바 원두와 같은 것을 사용해 동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콜롬비아다크’는 오래 볶아 구운 향이 두드러지며,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비니스트 커피믹스’ 2종을 출시하며 ‘비니스트’ 라인업을 9종으로 확대했다. 이중 ‘모카블렌드’는 커피, 크림, 설탕을 최적화된 비율로 조합해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구현한 대표 제품이다. 무지방 우유가 함유된 식물성 크림을 넣은 ‘화이트블렌드’는 부드럽고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